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근마켓 Software Engineer, Data 면접 후기
    첫 이직기 2024. 1. 6. 06:45

    가장 먼저 당근마켓의 Software Engineer, Data 면접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당근 마켓은 지원한지 3일정도 걸려서 서류 발표 결과가 나왔다.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 엄청 빠르게 서류 결과가 나와서 좋았다.

    결과는 서류 합격 !

     

    다음으로 화상 면접을 진행하게 되었다. 사실 화상 인터뷰 뒤에 직무 인터뷰 전형이 또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 화상 인터뷰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 길이 없었다. 추후에 당근 HR팀에서 연락이 왔는데, Software Engineer, Data 포지션에서는 화상 인터뷰에 코딩테스트가 포함이 된다고 연락 주셨다. 따라서 코딩테스트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코딩테스트를 공부한 방법은 추후 타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

     

    암튼 그렇게 코딩테스트를 위주로 면접 준비를 진행하여 면접을 보게 되었다. 면접은 1:1 면접으로 인터뷰어 실무자 1분께서 들어오셔서 함께 대화를 나누며 면접을 본다. 화상인터뷰는 두가지 section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다. 총 1시간 30분 정도 진행이 되었는데, 처음에 30분정도 코딩테스트를 보고 이후 1시간은 이야기를 나누며 실제 우리가 아는 면접대로 진행한다.

     

    코딩테스트 같은 경우에는 생각보다 쉬운 문제로 구성되어 있었고, 코더패드를 이용한 라이브 코딩테스트로 진행되었다. 먼저 간단한 문제를 제시해주시고 그 문제를 풀고 나면, 그걸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코딩할 수 있을지, 혹은 코딩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나 다른 조건이 있다면 그 문제를 어떻게 발전시켜서 코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

     

    면접 결과는 화상 면접을 진행한 이틀뒤에 발표가 되었다. 당근은 정말 인터뷰 결과에 대한 발표가 빠른 것 같다 ! 나름... 면접을 보고 나서 코딩테스트도 잘 봤다고 생각했고 이후 1시간 진행된 면접에서도 내가 아는 것을 충분히 말하고 어필했다고 표현했는데 결과는 불합격이었다 😭 아무래도 지원한 분들도 많았을 테고, 나보다 훨씬 더 잘보신 분들도 있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아쉽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다.

     

     

Designed by Tistory.